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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 상상했던 미래가 현실로 테슬라 구글 자율주행차 상용화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1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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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와 첨단기술이 만났다. 똑똑해진 미래기술이 삶의 방식도 바꾼다. 단순한 이동 수단으로 생애 활공 간에 진화한 자율 주행 자동차에서 자유롭게 1을 하고 자고 쇼핑을 하는 것입니다. 상상 속에서만 꿈꿔왔던 미래 지능화된 모빌리티는 과연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 한계를 뛰어넘어 금기는 생활의 중심이 된 자동 운전 자동차 ​ 자동차가 단순히 움직이는 교통 수단이 아니라 사무실에 있을 수 있어 호텔 1수도 있고, 카페 1수도 있는데 정말 이것이 가능할까요?​ 미래에는 차 안에서 밥도 먹고 자고 1 할 수 있는 그런 날이 오나요? 정답은 예스 이 디다.​


    우리가 옛날에 SF영화에서 봤던 것들이 시간이 지나면 언젠가는 우리 곁에 찾아옵니다. 사람이 그런 상상을 하면 기술은 따라옵니다. 몇 년 후가 아니라도 그런 시대가 옵니다.우리 자신은 아직 없지만, 미국에서는 자율주행 캠핑카도 개발 중입니다. 캠핑이나 퇴근길에 숙소로 사용하거나 이동 중에 사용하거나 하는 목적으로써요.​ 그렇게 되면 주거와 호텔 숙박을 차 안에서 해결 4차 산업 시대에는 업종별의 경계가 무너지게 된다 현실성이 큽니다. 그렇게 되면 집값도 떨어질 것 같고 자율주행자동차가 부동산 안정화 대책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집에 살지 않고 차로 해결할 수 있다면 남의 집에 대한 집착도 사라지지 않을까요? 최근 자온차의 스마트한 기능은 자율주행차로의 과도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하여 점차 지능이 높아지고 궁극적으로 사람의 능력을 넘어서는 과정입니다.​


    자동차의 내부 구조에도 큰 변화가 있습니다. 기존 차들은 운전 방향을 향하고 있는 좌석입니다. 그러면 신자율주행차는 운전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공간을 활용하는 상태에서 전화합니다. 응접실 형태로 만들 수도 있고, 뒤에 재가 되어 완전히 침대처럼 만들 수도 있습니다.운전 대신에 시간이나 공간의 활용이 가능하게 됩니다.운전에 신경을 쓰는 마니아는 설 자리를 잃게 되는 것일까요? 걱정 마세요! 다소의 승마는 교통수단이었지만, 요즘은 스포츠가 된 것처럼 앞으로 운전은 마니아들만의 스포츠가 될 수 있어요.​


    누구에게나 자동차에 대한 로망이 있습니다.자율주행은 오랫동안 사람들의 꿈이었어요. 1950년대부터 무인 자동차 연구가 시작된 자율 주행 기술은 군사 무기부터 시작되었습니다.자율주행 자동차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곳은 미 국방부다. 전쟁 때 희생되는 군인을 막기 위해 전차와 장갑차를 무인화시키고 싶었던 것이다. 무인전쟁 연구가 자율주행의 시작이 된 것이다. ​ 지금, 자율 주행 자동차를 연구하는 꼬르륵 글카ー네기ー멜룽 MIT GM이런 회사가 2007년도에 믹크발송 최고위 연구 기관인 국방 고등 키후에국(DARPA)이 후원하는 무인 자동차 경주 대회 즉 네바다 사막을 자율 주행에 완주하는 DARPA그랜드 챌린지에 참가한 멤버들이 지금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차선이탈방지시스템과 자율주차시스템 등이 이곳에서 상용화된 기술이다.자율주행 선진국은 미쿡. 미쿡이 제일 이미 있고 중국이 맹렬히 치고 있어요.​


    중국이 이미 있는 이유는 미국에 중국 과학자들이 자기 학생이 유학 가서 많이 있는데 이 학생들이 구글 같은 곳에 있고 미국 기술을 배워 중국으로 돌아가 기술이 많이 전해지기 때문이다.남편은 중국인 사장이고 아내가 중국계 미국인 연구소장이었던 경우도 있었는데 이런 식으로 기술을 확보하면서 중국은 성장해 왔습니다.​


    자율주행에도 자주 필요할 것이다. '처음'은 법적인 욕구가 있고 '처음'은 사실상 흔한 법이죠. 법률상으로는 잘 만들어지는 국제기구를 통해 여러 나라가 합의하에 제정할 것이다.사실상 흔한 기술이 시장점유율이 높을 때 그것을 따라잡을 수 밖에 없게 되는 것입니다.자율주행차도 어떤 기업이 가장 앞선 기술을 만들어 시장에 내놓으면 그게 나아질 겁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저런 기업은 그것을 법적인 보통으로 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법률상 보통으로 만들면 기술을 전부 유출해야 하기 때문이니까, 잘 할 수 있는 건 고정밀 지도와 같은 겁니다. 지도 앱의 데이터 형식이나 서비스 방식이 일반화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화가 이뤄져야 기술의 발전도 가능할 것이다."​ 이용자가 많아질수록 훙히화에 근접하기 위해서 테슬라에서도 특허를 5천개와 유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자기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시장을 키우기 위해서 이 이야기입니다.기술 유출→시장쉐어 향상→익화 과정을 목적으로 한다.진짜 핵심 기술은 유출되지 않아요. 테슬라는 오래가는 배터리가 핵심기술입니다.​


    자율주행차 상용화에 따른 변화는 전통적인 제조업인 자동차회사가 서비스업을 선언하는 변화의 염원입니다.차 안 팔고 서비스 판다. 이런 회사들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일본 도요타도 20일 8년 라스 베이거스 CES에서 이동성 서비스를 선언했다.자율주행 시 이동 시 제공하는 서비스에 주목했다. 단순한 자동차가 아니라 서비스를 함께 판매한다는 것입니다. 라이프 스타일이 바뀌면서 새로운 서비스 시장이 도래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산업을 4차 산업의 신호탄으로 봅니다.​ 일본은#2020년 도쿄 올림픽#자율 주행 셔틀 버스 운행을 선언했다.자동차 메이커의 서비스업으로의 전환은 대단한 발상이에요.​


    '우리 나쁘지 않아' 자율주행차 개발 상황이 궁금하죠? 자율주행차의 핵심은 소프트웨어다.[자율주행 셔틀버스 이브] #한국교통대와 국내 전기차 업체가 공동 개발한 첫 대학 자율주행 셔틀이다.라이더 카메라 GPS 등 곳곳에 다양한 센서를 장착한 핸들을 잡지 않고도 마음대로 주행하고 지정된 장소에 스스로 정차합니다. 주행코스에 갑자기 사람이 나쁘지 않고, 차도 나쁘지 않아도 자체 센서로 정지하거나 나쁘지 않아도 피할 수 있는 자율주행 셔틀버스다.운행 중 수집한 정보는 관제탑에서 모아 전송합니다.​


    다른 나쁘지 않다에서 한국의 나쁘지 않은 기술력과 정부가 추진하는 정책을 매우 부러워하지만 선진국에 비해 출발은 늦었지만 곧 추격 중이다. 자동차 기업뿐만 아니라 통신도 나쁘지 않고 인터넷 기업도 열심히 개발하고 있습니다. 제조, IT, 통신 기업이 다각적으로 연구를 진행시키고 있다. 자율주행자동차에 의해 new시장이 열리기 때문이다. 통신 산업의 경우, new 시장으로서 자율주행 자동차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안에서 운전을 하지 않고 영상을 보려면 #스트리밍 서비스를 받아야 하지만 통신망은 아주 좋아야 한다.​


    ​ 5G와 인공 지능, 실행 방식의 기준의 차이가 있을까요?​ 4차 산업 혁명의 기술은 지연 때 때 로이 없어집니다. Low Latency라고 하는데 스마트 등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때 실행과 반응속도가 느리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통신의 발달로 지연을 느끼지 않는 사회로 나아가는 것입니다.자동차 기술은 차이가 크기 때문에 통신사들의 경쟁이 치열할 겁니다. 자율주행차도 통신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구글 스스로 #아마존과 같은 #IT 중소기업도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에 본격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IT중소기업이 모빌리티 개발에 적극적인 이유는 자동차가 더 이상 자동차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자율주행차의 특징은 #파괴입니다.​ 이전 산업에서는 고유의 영역이 존재했지만 4차 산업 혁명의 기술 요소는 그 영역을 후토우로토우리키 때문입니다. ​ 자동차 산업이라고 생각하면 컴퓨터 산업인 운송업이라고 생각하면 숙박업에서 이러한 경계의 붕괴 이런 특징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4차 산업 혁명으로 영역의 변화 적응 대책이 필요합니다. 4차 산업 혁명의 키워드입니다.호텔을 봐도 홈페이지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전화예약보다 앱으로 예약을 하고 있습니다. IT 중소기업들이 호텔 영역을 다 가져간 거죠.지금까지 IT산업에 속하지 않은 자동차산업도 자율주행기술의 발전으로 자동차산업은 IT산업과 융합할 수밖에 없는 결말, 파괴적인 혁신이 발생하게 됩니다.​


    신호나 차선을 인식해 정해진 규칙에 따라 운행할 수 있지만 돌발적인 상황을 깨닫지 못하는 자율주행자동차. 지금까지는 규칙에 따라 운행되는 자율주행차. 돌발 상황에서는 대처할 수 없어요.​


    ​ 4차 산업 혁명의 요소 기술은 편리함과 두려움 두가지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우버택시를 타는 것은 매우 편리하지만, 자신의 위치가 마치 노출되는 듯한 스토리입니다.고란 현상을 #테크노포비아(Technophobia)라고 할 것이다. #당초 달콤한 기술에 공포감이 지나친 적대감을 느낍니다.​


    국내에서도 최근 자율주행보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자율 주행 자동차 특약에 가입해야 하지만 보험료는 0원입니다.어떤 상황에서 사건이 일어났는지를 기록하는 장치가 제대로 작동했는지가 중요하다. 상황 녹화가 중요하다 사건발생시판단의기준이되기때문입니다.유출된 장소에서 운행 기록이 정확한 때때로 모두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합니다. 사건에 관련된 모든 기록을 데이터베이스화한다.데이터 추적을 통해 사건 원인을 알 수 있습니다.​


    자동 운전 차도 기능이므로 쇼퍼와 가디언에 분류하는 데 2개의 차이점은.#쇼퍼는 운전자 없이 진행되는 완전 자율주행 시스템으로 탑승객만 존재합니다. 한마디로 자율주행차가 스스로 안전하게 운행합니다. 승객들은 가끔 활용이 자유롭습니다.#가디언은 운전자의 안전 운행을 돕는 자율주행 시스템입니다. 주행 안전을 보장하면서도, 운전 본래의 즐거움을 향상시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사람이 일으키는 차 문은 대부분 차 앞부분이 파손이 됩니다. 자율주행차의 문재는 대부분 차량의 뒷부분 역시 측면이 파손됩니다.문재의 원인이 자율주행자동차가 아니라는 것이다.예를 들어 신호가 오렌지색일 때 보행자는 지자체이지만 자율주행차는 멈춥니다. 그래서 따라온 차가 충돌하기도 하죠.​


    가장 상업화에 근접한 것은 트럭입니다.주로 길이 막히지 않는 새벽이 본인의 밤에 운행하는 물류 트럭, 굉장히 힘든 직업이기 때문에 트럭 운행을 대신하는 자율주행 기술 등이 많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버스경기도에 시범운행 중인 #제로셔틀은 승객석만 존재합니다.​


    자율주행에 의한 사건 발생 시 제어권자가 책임집니다. 따라서 제조사가 제어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제조사에 책임이 있습니다. 제조사에서 사건 원인을 파악한 후 보험처리를 해줄 겁니다.따라서 자율주행차 출고 시 사건 재연 성능 인증은 필수입니다. 차량의 #사건 운행 기록이 적법하게 기록되어 있는지를 평가하고 있습니다.※미국의 경우 인공지능도 #운전면허시험에 합격하면 #운전면허를 발급받을 수 있다.자율주행 자동차의 윤리적 사고는?



    것.누워서 집에 가2. 일차는 자율 성주 이상 차로 3. 다가올 미래 4. 히망발, 우려 반 ​ ​, 자율 주행 시대가 왔을 때 직업을 잃거나 확실히 부작용도 존재합니다. 희망만을 보는 것이 아니라 우려를 함께 보는 기술이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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